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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이야기/소드 오브 콘발라리아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 불타버린 대지위에 - 막간1, 한 대도 맞지 않고 한기스택도 쌓지 않으면서 탈출하자

by KatioO 2024. 9.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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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간 1 스테이지 시작

빨리 서신을 전달해야 하는데, 바위가 길을 막고 있다. 어쩔 수 없이 적을 헤쳐나가며 돌아가는 수 밖에 없다

첫째로 만날 적들. 순찰병도 일하기 싫어 죽겠다고 하며, 경계에 나선다. 이들은 경계만 서기 때문에 경계만 잘 피해서 지나가면 된다

둘째로 만날 적들, 날씨가 춥다고 말하는 것을 보니 한기를 이용해야 하는 걸까?

늑대는 침입자 유형이므로, 수호자 타입의 전령이 유리하게 지나갈 수 있을 듯하다

마지막 얼음 위의 빨간 늑대... 회색 늑대와는 달리 빨간 늑대는 분쇄자 속성이라 절대 때려잡는 건 불가능하다...

 

대략적인 개요는 살펴보았으니, 이제 퍼즐을 풀어나가보자. 이곳에 숨겨진 목표는 총 2개이다

1. 전령이 한기를 4스택 이하로 유지하여야 한다.

2. 전령이 한 대도 피격되어서는 안된다. 이는 지형효과로 인한 대미지도 마찬가지이다.


다음 턴 위쪽 병사의 경계 예상 지역이다. "경계" 스킬은 캐릭터의 이동을 칸 단위로 구별하여, 칸 단위 이동이 "끝난 시점"에 경계 안에 캐릭터가 위치해 있는지 여부에 따라 작동하는 스킬이다. 즉, 경계구역에서 바로 빠져나가는 이동은 경계에 걸리지 않는다(검은색 화살표 참고). 

 

그러므로 분홍색 어디에 위치해 있어도 다음턴에 아래로 이동하겠다면, 경계에 걸리지 않는다. 3턴에는 분홍색 위치로 움직이기로 하자

다음 턴 아래쪽 병사의 예상 경계지역이다. 냉기의 영향을 받지 않으면서 경계도 피할 수 있는 지역은 분홍색 뿐이다. 그러므로 "돌진" 스킬을 사용하고 분홍색 위치까지 한번에 진행하자

동결 지형에 서 있는다고 해서 대미지를 받지는 않는데, 문제는 벌써 한기 3스택인 상황. 다음 턴에는 반드시 앞에 보이는 횃불의 2칸 이내 사정거리로 들어와야 한다. 한기 스택은 턴 시작과 동시에 쌓이기 때문에, 4스택에서 관리가 안되어있으면 다음턴에는 무슨 일이 있어도 5스택으로 시작한다.

 

쉽게 말해, 4스택에 횃불 옆에 위치한다고 하더라도, 턴 시작 → 한기 스택 +1 (5스택) → 내 순서(횃불 버프로 -2스택, 3스택)이 되기 때문에, 턴 시작 시점에서 이미 임무목표는 달성 불가

그러므로 위의 동결지형을 반드시 피해가야 한다. "온기" 스킬을 사용하자. 온기스킬을 사용하면 1턴 동안에는 한기와 동결 지형에 대한 면역을 얻는다

횃불 옆에서 스택도 깎으면서 두번째 페이즈 시작

우선 기본적으로 상성의 문제로 장창병(분쇄자)을 때려잡는 것 자체도 불가능하지만, 문제는 "한 대도 맞지 않아야 한다" 는 점이다... 여기서는 "꼭두각시"를 이용해야 하는데

 

꼭두각시는 움직이지 못한 상태에서 다음의 순위로 공격한다

 

1. 2명 이상의 적군이 있을 경우 대미지를 많이 줄 수 있는 적(상성이 유리한 적)

2. 적군

3. 공격이 가능한 설치물

 

만들어지는 꼭두각시도 나와 똑같은 수호자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장창병을 때려서 잡는 것은 불가능하다. 결국 횃불을 이용하여 대미지를 주어야 한다. 그러니 꼭두각시를 분홍색 위치에 놓아, '꼭두각시 → 횃불 공격 → 분쇄자 대미지'를 줄 수 있도록 설계하자

반대로 적들은 꼭두각시가 살아있는 한은 나보다는 꼭두각시를 먼저 공격한다(꼭두각시가 상대의 공격 범위 안에 있을 경우에만). 하지만 꼭두각시는 앞으로 2턴 이상 살아남지를 못하니 앞으로 더 나아가 공격하는 것은 좋지 못하며, 지금 장창병의 HP가 20%도 안남은 것처럼 보이지만, 저것도 때려잡지 못한다...(설계가 그렇게 되어있음). 그런데 앞으로 맞지 않으면서 나아가야 할 적은 두 무리가 남아있어서 각각 한 번씩 꼭두각시를 이용해 넘어가야하므로, 꼭두각시를 쓸 수도 없다(한 전장에 3번 사용 가능, 이미 한 번 사용)

 

그러므로 뒤의 횃불을 이용하여 분쇄자를 잡아내는 수밖에 없다. 뒤로 다시 돌아가도록 하자. 분홍색 위치까지 가야한다

"온기" 스킬도 사용하면서 어렵게 분홍색 위치로 와서 조금 대기하면, 분쇄자를 공격할 수 있는 자리로 오게 된다. 지금 횃불을 작동시켜 분쇄자를 처치하자

아래와 달리 늑대는 각각 표시된 위치를 왕복한다. 이 턴이 끝나면 전령의 한기는 3스택 상태. 한기 컨트롤도 필요하다

분홍색 위치에 꼭두각시를 놓으면 위에서 살펴본 순서에 따라 늑대를 먼저 공격하게 된다. 그러면서 전령의 위치도 횃불의 범위 안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자. 어차피 늑대들은 꼭두각시를 먼저 공격하게 되어 있다.

늑대를 한번에 처리하는 꼭두각시, 상성만 좋으면 대미지는 잘 나온다

남은 늑대 역시 꼭두각시에게 맡기고 나는 앞으로 나아가자

마지막 세번째 페이즈, 빨간 늑대는 분쇄자이므로 무조건 뒤로 유인해서 돌아가야 한다. 꼭두각시가 필요하므로 해당 위치에서 기다리자

이 위치에 꼭두각시를 두면, 늑대 1마리만 공격할 수 있어서 2턴은 버틸 수 있다. 꼭 이 위치에 꼭두각시를 소환하자

나는 연소, 돌진을 모두 사용하여 가자. 그러더라도 한 번에 들어가지는 못하니 나에게는 2턴이 필요하다. 꼭두각시를 저 위치에 놓은 이유이기도 하다

그대로 목표지점으로 들어가면, 숨은 목표까지 모두 클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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