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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TOPATH TRAVELER 1] 옥토패스 트래블러 1 - 아펜 1장 1편, 약사 아펜의 이야기, 위급한 상황에 처해진
이전 글2025.02.19 - [게임 이야기/OCTOPATH TRAVELER] - [OCTOPATH TRAVELER 1] 옥토패스 트래블러 1 - 볼더폴 → 서 클리어브룩 강길 → 클리어브룩, 아펜을 만나러 가자 [OCTOPATH TRAVELER 1] 옥토패스 트래블러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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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포스팅에 이어, 독의 근원을 찾기 위해 마을사람과 대화를 해보자
우리가 만나야 할 릴리는 여관 아래 쪽에 있다
릴리는 니나의 소꿉친구로 한번씩 니나에게 이끌려 마을 밖이 위험하지만 몰래 놀러 나가기도 한다고 한다. 아무래도 이번에도 몰래 마을 밖으로 나가 독에 중독된 것으로 보이니, 릴리에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 물어보자
아펜 |
이봐, 릴리 니나 무릎에 물린 자국이 있어. 뭐 아는 거 없어? |
릴리 | … |
아펜 |
어떻게든 해주고 싶지만 약사도 신이 아니거든 뭐에 물렸는지 모르면 니나를 구할 수가 없어 |
릴리 | …! |
아펜 | 부탁해. 알려주지 않겠어? |
릴리 |
니나가, 오빠를 위해서 물내림꽃을 따고 싶대서 … 전 걱정돼서 따라갔어요. 그 동굴로 … 그랬더니, 커다란 뱀이 … |
아펜 |
…! 어떤 뱀이었지? 검은 놈이야? 아니면 파란색이었어? |
릴리 | 아니요 |
아펜 | 설마 … 등에 얼룩무늬가 있었어? |
릴리 | 네, 맞아요 |
아펜 | 이럴 수가 … 만다라뱀, 인가 … |
릴리 |
잘못했어요. 어린애는 가면 안 되는 곳인데 오빠한테는 비밀이라고. 니나가 … |
아펜 |
그래, 알았다. 고맙다 릴리 용케 니나를 데리고 돌아왔구나 무서운 걸 생각나게 해서 미안하다 |
만다라뱀은 다른 뱀들과는 뭔가 다르다는 것을 암시하는 듯한 말을 하는 아펜. 정보를 얻고 제프의 집으로 돌아간다
약사 제프 | 만다라뱀, 인가 |
아펜 | 그 흉폭한 마물이라니, 귀찮구만 이거 |
약사 제프 |
응, 하지만 시간이 없어 니나의 몸에 독이 퍼지고 있어 . 어서 해독해야 해 |
아펜 | … |
약사 제프 |
그 독만 구할 수 있으면 해독약을 만들어 니나를 구할 수 있어 만다라뱀은 "리오 동굴"에서 살았었지 |
아펜 | 응, 거긴 마물 소굴이 됐거든. 위험하다구 |
약사 제프 |
알고 있어, 하지만 상관없어. 좋아. 당장 출발하겠어 |
아펜 | 기다려, 제프 |
약사 제프 | ? |
아펜 | 내가 갔다오겠어 |
약사 제프 |
무슨 소릴하는 거야 아펜! 니나는 내 동생이야! 널 위험하게 만들 순 없어! |
아펜 | 됐으니까 넌 할일이나 해 |
약사 제프 | 글쎄 무슨 소릴! |
(그 때, 니나가 깨어난다) | |
니나 | 으 … 응. 오빠 … |
약사 제프 | ! 니나! 난 여기 있어 |
니나 | 다행이다 |
아펜 | 니나 곁에 있어줘라, 제프 |
약사 제프 | … 미안하다, 아펜 |
그렇게 만다라뱀 토벌을 위해 리오 동굴로 향하는 아펜, 아펜에게는 동료가 필요하다.
리오 동굴은 막혀있던 마을 동쪽으로 가면 된다. 하지만 출발하기 전에 약간의 준비를 하도록 하자
우리가 살펴 볼 것은 마을 왼쪽에 집 문 앞을 막고 있는 마을 사람
한이트 때와 마찬가지로 뭔가 대단한 것을 숨기고 있는 듯, 집 앞을 지키고 있다. 한이트로 마을 사람을 처치하면
집 안에는 노인이 한 명 있는데
그 노인이 가지고 있는 소지품이 심상치 않다. 금 도끼는 무려 물리공격력을 265나 올려준다. 하치만 성공률은 3%.
그래도 지금까지 열심히 돈을 모았으니, 트레사 "매입"으로 구매하고자 하면
비매품으로 살 수가 없다. 즉, 무조건 테리온으로 훔쳐야 한다는 뜻. 트레사를 키우지 말아야 할 이유가 하나 더 늘었다. 사실, 방법이 없지는 않다. 지금 집 앞을 지키던 마을사람이 쓰러진 상태로 저장을 하고, 금 도끼를 훔칠 때까지 세이브, 로드를 반복하면 난수는 계속 바뀌므로 언젠가는 획득이 가능하다. 다만, 처음 내가 정한 룰대로 확률 30% 이하는 도전하지 않기로 했으므로 필자는 포기하기로 한다. 세이브, 로드로 금 도끼, 은 도끼를 모두 얻고 시작하면 초반 게임은 꽤나 쉽게 풀린다
필자는 금 도끼는 포기하기로 했으므로, 아쉬운대로 마을 입구에 있는 소녀에게서 철 도끼(55%)를 얻기로 한다. 속성 공격력을 조금 떨어뜨리지만 물리 공격력을 96이나 올려주므로, 한이트에게는 안성맞춤이다.
어차피 비매품이라 트레사로는 역시 구매하지 못한다. 55%의 확률에 도전하자
운 좋게 한 번에 성공
철 도끼를 한이트에게 주면, 공격력이 꽤 상승한다
클리어브룩의 무구점은 특별히 살 것이 없지만, 그래도 아펜을 활용은 해 볼 필요가 있으니, 만물상에서 아펜의 조합에 사용될 재료를 조금 사가자.
비싼 재료는 굳이 살 필요 없고 약의 소재, 극물의 소재, 독리간의 잎, 포도 수액만 각각 10개씩 구매하자. 사용법은 리오 동굴 편에서 다루기로 하고...
그럼 이제 리오 동굴을 향해 출발
리오 동굴로 가는 길에서 나오는 마물은 클리어브룩 강길에 나오는 마물과 일치한다. 몬스터에 대한 정보는 해당 포스팅을 참고. 동굴로 가면서 만나는 몬스터들 역시 1턴킬을 노리면서 JP보너스를 최대한 받아두자.
리오 동굴로 들어가기 전, JP를 전부 사용하도록 하자. 아펜은 어차피 레벨이 낮아서 딜로 사용하는 건 거의 불가능하다. 부활처치와 건강화를 배우자.
아펜의 첫번째 어빌리티는 공격 시 대미지의 1%를 SP로 회복한다. 2장에 들어서면 메뉴에서 마지막으로 열리지 않은 ???를 통해 다른 직업의 어빌리티를 습득할 수 있게 되는데, 그 때 한번 자세히 들여다보도록 하자
한이트도 어빌리티 습득이 가능해졌다. 위력조절을 배우자. HP를 1로 남겨서 한이트-포획, 트레사-수금, 테리온-훔치기 같은 어빌리티의 확률을 최대로 올릴 수 있게 된다(확률이 남은 HP에 반비례하므로). 하지만, 80%나 99%나 체감상 큰 차이가 없기도 하고, 아펜을 물리 딜러로 쓸 것이 아니라면 한이트는 한 턴이라도 물리공격을 넣어야 한다. 생각보다 쓸 일이 크게 없는 어빌리티
한이트에게 초반에 금 도끼를 쥐어주면, 그냥 깡패가 되는 서포트 어빌리티다. 50% 확률이라 생각보다 잘 터지며, 쉴드 포인트에도 영향을 미치므로 물리 딜러로는 최고의 효율을 자랑한다. 그런데... 한이트, 사냥꾼의 서포트 어빌리티의 사기성은 이게 다가 아니다...
모든 준비를 마쳤으므로, 리오 동굴로 들어가도록 하자